본문 바로가기

IT경영전략

ITSM(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반응형

1. IT서비스의 수준 관리를 위한 프레임워크 ITSM의 개요

가. ITSM(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rment)의 정의

서비스이용 고객, 제공자 간의 서비스 수준을 합의, 그 수준에 맞게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도록 하는 관리 기법

 

2. ITSM의 구성도 및 구성요소

가. 구성도

  클라우드, 빅데이터, 가상화, 6G  
ITIL     CMMI
eSCM ITSm SPICE
ISO20000      
  SLM, SLA, SoW  

나. ITSM의 구성요소

프로세스 정의된 절차에 의해 프로세스를 관리
인력 프로세스 중심의 인적 자원 관리
조직 효율적인 조직 구조와 체계 구성
기술 서비스에 적합한 기술 제공
문화 미래 지향적이고 긍정적인 문화

 

반응형

'IT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카르텔(Digital Cartel)  (0) 2023.08.08